
저는 올 초가 되며 세운 계획을 지키기 위해서 이번 해는 매일매일 최선을 다해 살고 있답니다.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 정말 많았습니다. 어릴 때는 별 생각이 없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전과 같지 않다는 말이어떤 느낌인지 뼈저리게 깨닫게 되는게 요즘 일상입니다.
전에는 굶기만 해도 살이 쭉쭉 빠졌는데 이제는 굶어도 안 빠질 뿐 아니라 한끼만 굶어도 식은 땀이 나고 어지럽기까지 합니다. 거기에 너무 피곤하고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할 시간이 없다 보니 몸매 관리를 하는 것이 조금 어렵게 느껴졌답니다.
그래서 알아보다가 이번에 바꾼 방법을 찾은 것이 바로 다이어트커피를 먹는 것이랍니다.
다들 주변에서 다이어트를 정말 열심히 하는데 저만 제자리 라는 것이 조금은 답답했습니다. 포만감을 주어서 점점 식사량을 줄이는 형식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핵심 성분은 바로 MCT 오일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천연 식욕제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 식욕조절이 힘드신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저는 평소 살이 잘 찌는 편이라서 오랜 시간 동안 관리를 하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마다 제가 먹는 것에 대하여 원료부터 부원료까지 다 섬세하게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보조적인 도움을 받고자 더 많이 찾아봤던 것 같답니다.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품질도 다르기에 고르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결론적으로 MCT오일의 종류를 확인해서 먹으면 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아보카도를 많이 드실 건데요. 그 이유는 바로 불포화 지방산 중 올레산이라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몸 안에서 배가 고프지 않다는 신호를 뇌에 전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어 먹는 양을 조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몸 안에 많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햇빛으로만 합성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이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식욕과 혈당 체중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이것만 잘 챙겨도 체중이 한달 만에 어느정도 감소했다고 하니 얼마나 중요한지 알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에 커피를 늘 2잔이상 마시는데 밥 먹고 바닐라라떼를 마시던 습관을 버리고 다이어트커피를 마시게 되었답니다. 10시반쯤이 되면 굉장히 배가 고파서 정신이 없는데 그 때 마시게 되면 꽤 긴 시간 동안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속이 너무 아픈데 이건 한 팩을 다 마셔도 속이 쓰린 느낌이 거의 없고 포만감이 오래 갑니다.
그 뿐 아니라 간혹 간식이 당기게 될 때도한 두 모금 정도 마시면 따로 간식이 생각나지도 않습니다. 하루 종일 배고픔으로 인한스트레스가 거의 없었습니다.
저탄고지를 하시는 분들이나 간헐적 단식을 하시는 분, 그리고 공복을 유지해야하는 분들이나 야식이나 군것질을 줄이시고 싶은 분들에게 진짜 괜찮습니다. 지방이라서 그런지 밥을 먹는 것보다 포만감이 오래가서 더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굶으면서 몸을 망치며 살을 빼는 것으로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았지만 공복의 기간이 오래되면 될수록 몸에서는 먹었을 때의 에너지를 더 흡수합니다. 결국에는 나중에 심하게 요요가 오는 것을 겪을 수 있고 나잇살과 더불어서 잘 빠지지 않아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유지어터의 생활을 지속하기 위하여는 무엇보다 공복을 잘 관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